google-site-verification=32MlRqjawdjQ2WWtW5ZHpQs4JQ3BxALmmTkTPYh-GT4 오아시스 설인아 - 재미있는 이야기
TV & 스타 & 영화 / / 2023. 3. 8. 13:45

오아시스 설인아

반응형

오아시스 설인아

 

프로필

활동명 설이나. 본명 방예린. 1996년 1월 3일 출생으로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서 태어났다.

키는 167센티미터. 몸무게 50킬로이며 한림 연리 예술고등학교와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 전공을 했고 2015년 KBS드라마 '프로듀서'로 데뷔해 현재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이다. 

 

오아시스 설인아오아시스 설인아
오아시스 설인아

 

예명

설인아라는 예명은 사촌 오빠가 지어줬다고 한다.

영어 이름인 세레나를 빨리 발음하면 설인나로 들리는데 여기서 착안해 예명으로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사실 세리나도  한글 표기로 하니까 저렇게 표기되는 거지 미국식으로 발음하면 쒜리놔에 가깝기 때문에 설인아처럼 들린다.

 

 

연예인 꿈

어린 시절부터 막연하게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던 설인아는 중학생 무렵 첫 오디션에 도전했다. 
눈에 띄는 모태 미모와 남다른 끼를 뽐낸 덕분에 해당 오디션에 합격했고 열다섯 살부터 걸그룹 데뷔를 목표로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아이돌 연습생

오아시스 설인아


워낙 어릴 때부터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목표가 확고했던 터라 설인아의 어머니도 딸의 꿈을 적극 지지했다고 한다.

연습생 신분이 되자마자 체중 감량의 압박을 시작했는데 집안 곳곳 설인아의 시선이 닿는 곳마다 포스트잇에 이것을 볼 시에 '윗몸 일기 20회' 혹은 냉장고 문 앞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먹을 것' 등이 문구를 적어 붙일 정도였다. 


그 정도로 그녀는 아이돌이 되겠다는 목표 하나로 중학생 때부터 혹독하게 관리를 했다고 한다.

 

체중 압박

오아시스 설인아

 

고등학생 때 합숙 생활을 시작한 이후에는 엄마 대신 소속사가 직접 체중 관리에 나서면서 더 힘들어졌다. 
당시 설인아의 연습생 동기 중에는 허영지도 있었는데 회사에서는 연습생 중 식욕 제어가 가장 안 되는 두 사람에게 저녁밥을 먹지 말고 달리기 하라라는 미션을 주었다고 한다.

 

그러면서 달리기를 하던 허영지가 주머니에서 몰래 챙겨 온 초밥을 꺼내 세 개씩 나눠 먹은 이야기와 소속사의 철통 감시 속에 연습생 동기들이 몰래 배달 음식을 먹기 위해 고군분투한 사연도 공개했는데 특히 숙소 곳곳에 연습생 관리를 위해 설치된 CCTV를 피해서 운동하는 척 밖으로 나갔다가 치킨을 숨겨오는 등 처절한 사투를 벌인 에피소드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배우 전향

오아시스 설인아


무려 3년 넘게 데뷔를 기다리며 훈련했지만 결국 걸그룹 활동이 무산되었고 배우의 꿈을 꾸게 되면서 아이돌 연습생을 그만두고 연기자로 전향하게 되었다.

고등학교 3학년 한창 입시로 바쁠 시기에 3개월간 바짝 준비해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에 합격한 일화는 이미 유명하다.

여담으로 아이돌 연습생을 준비하던 당시 댄스 학원에서 만나 친분을 쌓은 청하와는 데뷔 무산이라는 같은 시련을 겪으면서 더 끈끈한 우정을 쌓기도 했는데 이후에도 청하는 꾸준히 가수로서 꿈을 이어간 끝에 오디션 프로를 통해 데뷔에 성공할 수 있었고 반면 서리나는 배우로 방향을 전환해서 새로운 기회를 얻었다.

 

아이유 안티팬

오아시스 설인아

 

가수 데뷔가 무산된 이후 설인아는 서울예대 연기학과에 진학하면서 목표를 바꾸고 이전 회사와 연습생 계약도 종료했다. 
그리고 2015년 드라마 프로듀사의 여고생 안티팬 역을 맡아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계에 입문하게 된다. 


프로듀서로 출연할 당시 설인아는 아이유의 또 다른 안디팬 로이킴과 함께 등장해 짧은 시간 열연했으나 아이유에 밀리지 않는 외모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조영남 따귀녀

오아시스 설인아


조영남의 몰래카메라를 위해 등장한 연기자로 출연해 실제로 아버지 뻘인 조영남의 따귀를 세차게 때리는 연기를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날 설인아는 오디션에서 계속 떨어지는 것이 고민이라며 조영남과 커플 연기 연습을 했는데 바람피우는 남자친구 역할을 맡은 조영남과의 상황극이었다. 


이후 '조왕남 따귀녀'라는 수식어는 한동안 설인아의 꼬리표가 되는 동시에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는 계기가 되었다. 

 

베이글

오아시스 설인아오아시스 설인아


데뷔 초 설인아를 따라다닌 또 하나의 연관 검색어는 베이글여다.

2017년 서울가요대상의 레드카펫 MC를 맡았는데 당시 드레스를 입은 설인아의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부각되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이슈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설인아는 교복을 입었는데 안 맞아서 남자 '교복으로 다시 샀다' '숨을 못 쉬겠더라' 라며 타고난 볼륨감을 인정하기도 했다. 


그 밖에도 남다른 볼륨감으로 고충을 겪었던 부분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털어놓기도 했는데 샤워를 할 때 배가 보이지 않는다고 고백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주짓수

오아시스 설인아


주짓수를 잘하는 걸로도 유명하다.

운동을 좋아하는 설인아는 태권도 경력 5년에다가 공인 3단, 각종 대회에서 금메달을 두 개나 땄다고 한다.

주짓수는 기존에 하던 운동 말고 새로운 운동을 찾다가 어느 날 주짓수 영상을 보고 빠져들게 되면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오버워치

오아시스 설인아

 

게임을 무척이나 좋아한다고 한다.

자신의 SNS에는 배틀 그라운드 1등 사진을 업로드하기도 했으며 예능 프로 '살짝 미쳐도 좋아'에서는 오버워치를 하는 모습도 나왔는데 보이스 채팅을 이용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게임의 진심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오픈 카톡방에서 밝히기 플레티넘 랭크의 아나 유저라고 한다. 오버워치에 빠져 2주 동안 게임만 한 적도 있다고 하는데 밥 먹을 시간도 아까워 중국집에서 한 번에 두 끼를 주문하여 점심에는 짜장면과 탕수육 저녁에는 짬뽕과 탕수육을 먹으며 게임을 했다고 한다.

 

 

KBS 애착

데뷔부터 첫 드라마 주연까지 시켜준 KBS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다고 한다.

본인 나름대로 KBS의 시청률에 공헌하겠다면서 항상 KBS를 틀고 살았다고 한다. 그러나 시청률 분석 기기를 설치한 표본 가구가 아닌 이상 일반인이 KBS를 틀어놓는다고 해서 시청률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하는데 본인은 이것을 몰랐는지 2018년 예능 프로 해피 투게더에 나와 이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닮은꼴

오아시스 설인아


설인아와 조보아는 흰 피부와 또렷한 이목구비는 물론 슬림한 몸매 라인까지 네티즌들로부터 닮은꼴 스타로 주목받았다. 
때문에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설인아와 조보아의 투표 대결이 이어지기도 했는데 워낙 박빙이어서 우열을 가릴 수 없다고 한다.

'TV & 스타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WBC 일본 국가대표팀 오타니 쇼헤이  (0) 2023.03.10
세계1위 유튜버 미스터 버스트  (0) 2023.03.09
서진이네 최우식  (1) 2023.03.05
서진이네 뷔  (0) 2023.03.05
서진이네 박서준  (0) 2023.03.05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