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32MlRqjawdjQ2WWtW5ZHpQs4JQ3BxALmmTkTPYh-GT4 2023 벚꽃 여행 (하동 화개.상계사 10리 벚꽃길) - 재미있는 이야기
힐링 여행 / / 2023. 2. 22. 22:00

2023 벚꽃 여행 (하동 화개.상계사 10리 벚꽃길)

반응형

 

섬진강을 거슬러 올라온 훈훈한 봄기운이 하동에서 구례까지 30킬로미터 가로수 길에 꽃을 피웁니다.

섬진강 길 중간 지점인 화개장터에서 계속 강을 거슬러 올라가면 어류생태관까지 9킬로미터의 섬진강 10리 벚꽃길이 이어지고 화개장터로 방향을 틀면 쌍계사 벚꽃길이 펼쳐집니다.

 

※ 10리 벚꽃길 위치 아래 지도 클릭


쌍계사 십리벚꽃길은 화개천을 사이에 두고 수령 40~50년의 벚나무가 있는 왼쪽 길과 한참 성장 중인 오른쪽 벚꽃길로 나뉩니다.

앞당겨진 개화 시기로 3월 25일경에 꽃눈이 터지기 시작하고 아래쪽 화개장터와 지리산 쌍계사와는 이틀 정도 차이를 보인 후 3~4일 후 절정에 이르렀다 일주일 후 꽃비를 내리면서 사라집니다.

 


벚꽃길의 핫스팟은 화계중학교 부근으로 도로가 두 갈래로 갈라지면서 윗길과 아랫길 사이에 수령 높은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어 보기가 아주 좋으며 넓은 전망대 위에서 눈앞에 울창한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개천을 따라 구불하게 난 꽃길 2킬로미터가 하이라이트며 막 초록 기운이 감돌기 시작하는 주변 녹차 밥과의 조화도 훌륭합니다.

좀 더 여유가 있다면 의신과 쌍계사 계곡에서 흘러내린 화개천을 배경으로 먼발치에서 벚꽃 터널을 감상해 보는 것도 멋진 앵글이 될 수 있습니다.

 


밤이 오면 꽃길은 환상적인 드라마 세트장으로 변하여 걷는 이 모두를 동화 속 주인공으로 만들어주어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의 장소로 남게 해 줍니다.

 


화개장터를 나서면 곧바로 섬진강 심리 벚꽃길이 연결되며 벚꽃길을 따라 구례 쪽으로 40분을 가면 절정기를 막 넘겨 노란색이 조금 빠진 구례의 산수유 마을이 있으니 출발 전 여행 계획을 잘 세워 알찬 봄꽃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 하동 화개장터 벚꽃축제

일시: 3월31일 ~ 4월2일

장소: 하동 화개장터

 

※  축제에 대한 세부내용과 맛집, 주차장 안내. 아래 그림 클릭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